나는 거의 매일 루리웹이라는 사이트의 유머게시판을 꼭 확인한다. RSS Feed기능을 통해서 요즘의 유머를 보면 아이들이 어떤 생각을 통해 웃고

어떠한 일상에서 부당함을 위트로 풀어내는지 보면서 나의 감각이 구닥다리가 되지 않도록 노력한다. 

그러던 며칠전 “전국 초딩들 최강의 적”이라는 게시물을 보았다.

상상과는 달리 그 초딩들 최강의 적은 자녀보호 프로그램 중 명품이라는 “맘아이”라는 프로그램이었다.

어느 정도의 강한 적이길래 아이들이 이렇게 난리를 칠까 하는 궁금증이 들었다.

네이버 검색결과를 한번 보면 이해가 간다.

이구동성 이거 어떻게 뚫어야 하나요…. 미치겠어요. 이거 만든 인간을 확!!! 뭐 그런 내용이 대부분이다.

검색 중에 제작자가 했다는 유명한 일화도 덧붙여져 있었다.

“이 프로그램을 무력화 시킬수 있다면 해커로 키우는게 빠릅니다.”

과연… 나도 한번 깔아서 평가를 해볼까?

https://www.momi.co.kr/ 

맘아이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무료 체험판을 다운로드 할수 있다. 물론 홈페이지 가입을 해야만 체험판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무료체험판 뿐만 아니라 온라인 기술지원도 해준다.

즉… 까는게 힘든 분들은 전화한통이면 이 회사에서 자신의 컴퓨터로 원격으로 들어와 마우스까지 클릭해주며 이 프로그램 설정을 도와준다는 뜻이다.

음… 이회사 주식이 얼마인지 갑자기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프로그램을 깔자마자 나오는 비밀번호 입력 화면!

부모모드접속을 위한 비밀번호를 묻는다. 이건 절대 아이에게 가르쳐주면 안되겠다. 홈페이지 로그인 암호와는 전혀 상관없이 정할 수 있다.

설치 완료 화면이 뜬다음 맘아이는 자녀모드로 실행된다. 맘아이 프로그램은 보통 화면 아래에 있는 작업표시줄 한쪽에 노란 빛을 내며 있다.

혹시라도 못 찾겠다면 화살표를 눌러보면 한쪽에 아래와 같이 나타나 있다.

이 노란 학부모님 아이콘을 누르면 리모콘 모양의 맘아이 프로그램이 실행된다.

윈도우 7 64비트랑은 화면이 잘 맞지 않아서 깨어져 보인다.

 

뭐.. 어쩌겠는가. 64비트 운영체제랑은 어느정도 안 맞는 것을…

부모모드로 전환해서 이 녀석의 진정한 기능을 맛보자!

부모모드에서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보면 상당히 무서운 기능들이 가득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첫번째  컴퓨터 사용시간 설정이 있다.

요일별로 정할 수도 있어서 아이에게 이제 그만 해라 라는 소리를 할 필요가 없다.

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종료된다. 물론 아이는 울부짖게 될 것이다.

두번째 기능 게임사용 시간을 정할 수 있다. 게임의 사용시간을 정하고 게임사이트를 설정할 수 있다.

게임사이트 차단 기능도 있다. 오호… 울부짖는 초딩들의 포효가 들리는 듯 하다.

유해사이트 차단기능도 있다. 이 프로그램은 하루에 몇번씩 유해사이트를 업데이트 한다는 풍문이 들린다.

이런 부분은 자신들이 만든 프로그램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낸 이야기인데 곧 아이모드로 들어가 확인해 보도록 하겠다.

유해동영상 재생차단기능… 음.. 정령 가능하단 말인가!

학습집중모드,

프로그램 차단 설정, 사용기록 조회까지 설정하고 난 다음 드디어 실행에 들어간다.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은 원격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보통의 휴대폰으로 컴퓨터를 원격 관리하고 SMS수신을 통해 컴퓨터 사용을 즉시 확인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도 지원된다고 하니 테스트를 해보고 눈물의 사용기를 써봐야겠다.

 

다음 연관 게시물에서 사용기를 맛보시라!

 

Posted by 쿨쿨구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