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주소는 http://www.twitter.com/자신의 아이디 가 됩니다. 예를 들어 선생님의 아이디는 koolkool99이죠.

그럼 선생님의 트위터주소는 http://www.twitter.com/koolkool99 가 됩니다.

01-트위터-로그인

로그인을 클릭해 자신의 로그인 정보를 넣고 자신의 트위터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02홈화면

화면을 보면 너무 복잡해 보입니다.

그러나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고 한 부분씩 잘라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크게 윗부분이 있습니다.

03-윗부분

윗부분에 보면 자신이 글을 쓸 수 있는 부분과 내가 마지막으로 쓴 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윗이라는 것은 지저귐을 이야기하는 영어 단어입니다.

지저귄다는 뜻인데요. 가볍게 이야기하고 쓰고 서로의 이야기를 전할 수 있습니다.

04-팔로우타임라인

하나씩 이야기 할까합니다.

타임라인이라는 탭이 붙어있는 부분은 내글과 내가 듣고 있는 글을 나타내고 있는 곳입니다.

트윗이라고 하는 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은 야구선수인 양준혁선수의 글이 자리잡고 있네요. 선생님이 글을 쓰거나 선생님의 친구들이 글을 쓰면 이곳에 글이 나타납니다.

팔로잉 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은 내가 말을 듣고 싶은 사람입니다.

내가 김연아선수의 말을 듣고 싶다면 김연아선수를 찾아 팔로우(Follow;따라가다)하면 된답니다.

그렇게 되면 김연아선수가 쓴 글이 매일같이 타임라인에 나타나게 됩니다.

팔로워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은 내말을 듣는 사람입니다.

나의 말이나 내 글을 보고 싶은 사람이 등록을 하면 나타나게 됩니다.  만약 김연아선수가 내 글을 보고 싶어서 나를 팔로우 하면

김연아 선수의 타임라인에 나의 글이 나타나게 됩니다.

실시간트렌드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은 지금 사람들이 검색하고 있는 여러가지 단어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05-메뉴설명 

타임라인에 보면 몇가지 모르는 단어가 있는데요.

@멘션은 @(at; 영어로 ~에게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이 의미하는 것처럼 ~에게 이야기하는 것을 기록해 놓은 것입니다.

예를 들어 선생님에게만 글을 보내고 싶다면 @koolkool99 이라고 쓰고 글을 보내면 선생님에게 트윗이 날아옵니다.

둘만의 대화가 될 수 있죠. 그러나 트윗에는 기록되고 있기 때문에 내 글을 읽고 싶어하는 사람들은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둘만의 대화를 하고 싶으면 쪽지(DM)라는 기능을 사용해서 둘만의 비밀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멘션을 하면 내가 모르는 사람에게 글을 보내고 모르는 사람이 나에게 답을 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대신 쪽지는 두사람이 팔로우로서 서로가 연결이 되어 있어야만 됩니다.

리트윗이 있습니다. 리트윗은 다른 사람의 글을 전달하는데 이용이 됩니다. 다른사람의 글을 옮겨서 추천하는데 이용됩니다.

리스트는 관심분야에 따라 필요한 글을 모으는 기능입니다. 따로 설명할까 합니다.

오늘의 수업은 좀 복잡했습니다.

다음시간에 트위터에 대해 실습해보고자 합니다.

 

Posted by 쿨쿨구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여준혁 2011.03.11 23: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트위터는 되는데 왜 페이스북은 안되지...만12세이상인가??